공지사항 뷰
제목 작성일
TJ미디어, 코인노래방 인기 속 특수 누려 노래방 업계 강자로 우뚝 2015-11-15

 

코인노래방 시장 점유율 90% 이상, 노래방 업계 우위 점해
간편한 매출 관리, 하울링 해결, 최신 뮤직비디오 영상 등으로 업주 및 이용자 선호도 높아

1990년대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동전 노래방(코인노래방)이 부활하고 있다.

동전 하나로 간편하게 노래를 즐길 수 있어 당시 청소년과 대학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동전노래방이 전문점의 형태로 다시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TJ미디어

수요가 늘기 시작하자 처음 신촌, 홍대, 건대 등 대학가를 중심으로 생겨나던 동전노래방은 이제는 강남 등 중심 상권을 넘어 주택가까지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격 거품 없이 원하는 만큼 노래를 부를 수 있고, 혼자서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청소년을 비롯해 대학생과 싱글족에게 어필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동전노래방의 인기에 모처럼 웃음을 짓고 있는 건 노래방 업체들이다. 특히 TJ미디어는 '수 노래방', '슈퍼스타 코인노래방' 등 유명 동전노래방 프랜차이즈 등에서 TJ의 제품을 이용하고 있어 노래방 기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TJ미디어는 금영과 TJ로 대표되는 전체 동전노래방 시장 중 9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업계 내 TJ미디어에 대한 지지가 공고하다.

동전노래방 시장에서 TJ미디어의 노래방 기계가 유독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동전노래방에 꼭 필요한 맞춤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보통 동전노래방에서 매상을 집계하려면 기계를 열고 일일이 동전을 세거나 관리기를 통해서 확인해야 하는데 반해 TJ미디어의 노래방 기계는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매상을 정확하게 집계할 수 있어 매출 관리가 용이하다.

동전노래방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던 하울링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 또한 업주와 사용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동전노래방은 일반노래방에 비해 룸 크기가 작아 노래 도중 삑하는 소음이 발생하는 하울링 문제가 빈번해 사용자의 불만이 적지 않았다. TJ미디어의 노래방 기기는 하울링을 원음 손실 없이 제거하는 피드백 캔슬러 기능을 채택, 작은 룸에서도 충분히 볼륨을 높여 노래를 즐길 수 있어 업주는 물론 노래방 이용자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이용자를 위해 제공되는 차별화된 기능 역시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요인이다. 특히 퍼펙트싱어 기능을 이용하면 음정과 박자, 바이브레이션을 비롯해 올림음, 내림음까지 섬세하게 체크할 수 있어 자신의 노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최신 음악과 뮤직비디오 등 양질의 콘텐츠가 타사 제품에 비해 월등히 많이 들어있으며, 원음에 가까운 반주 제공으로 노래 부르는 재미를 더해 TJ미디어 노래방 기계에 대한 젊은층의 선호도가 높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노래 부를 수 있는 동전노래방이 노래방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TJ미디어는 동전노래방에 적합한 맞춤형 노래방 기계의 지속적인 개발로 업계 우위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